해롤드 핀터 ㅡ 즉각반응

2026-03-12—2026-03-23

피크닉의 정규 기획 프로그램 ‹희곡극장›은 작품 중심의 연출을 통해 희곡의 문학성과 무대예술의 접점을 탐색하는 입체 낭독 공연입니다. 조명, 음향, 영상 등 텍스트 이외의 요소들을 절제해, 배우들의 대화와 침묵, 그 리듬과 긴장에 온전히 집중하도록 연출됩니다. 



‹희곡극장› 두 번째 시즌은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해롤드 핀터의 작품 세계를 선보입니다. 하수민 연출가가 이끄는 극단 즉각반응이 핀터의 대표작 네 편을 해석하여 색다른 낭독 무대를 펼칠 예정입니다. 



또한 3월 14일, 오후 2시에는 희곡극장을 예매하신 분들에 한해 참여할 수 있는 최영주 연극평론가의 강연 〈해롤드 핀터와 연극〉이 진행됩니다.



3.12-13 / 3.19-20, 매주 목,금 19시 30분 | 배신 Betrayal 



3.14, 토 17시 / 3. 15, 21, 22, 매주 토,일 15시 | 재는 재로 Ashes to Ashes



3.14, 토 20시 / 3. 15, 21, 22, 매주 토,일 19시 | 방 The Room + 침묵 Silence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

해롤드 핀터_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극작가이자 20세기 연극의 언어와 리듬을 근본적으로 바꾼 인물이다. 핀터의 작품에서 대사는 정보를 전달하기보다 숨기고, 침묵은 말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한다. 익숙한 공간과 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말과 행동은 점차 불안으로 변하며, 설명되지 않는 공포와 불확실성을 전달한다. 이러한 특징은 '핀터레스크 Pinteresque'라는 용어로 불릴 만큼 그의 독자적인 미학으로 자리 잡았다. 



즉각반응_'지금, 여기'라는 동시대성 아래, 연극의 행위와 관객이 즉각적으로 상호 반응하는 연극을 추구한다. 또한 연극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예술가, 예술장르, 매체와의 유기적인 만남을 통해 연극의 경계 확장을 도모하고 관객을 연극적 경험 속으로 끌어들인다.